제6회 광주국제건축박람회
‘생활을 편리하게 공간을 아름답게’
제6회 광주국제건축박람회(GEHOS 2011)가 지난 3일부터 4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는 ‘생활을 편리하게 공간을 아름답게’를 주제로 전국의 건축 및 건설 관련 자재를 한자리에 모아 전시하고자 했다. 특히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여 업계간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건축, 건설관련 자재 등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했다.
이번 전시회는 건축자재분야, 급수위생설비분야, 전원주택 및 주택정보분야, 인테리어기자재 및 조경분야, 건설장비 및 공구분야, 디지털홈분야, 가구 및 인테리어분야로 구성됐다.
또 건축자재, 건설장비 및 공구 등 건축 자재뿐만 아니라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 소비자가 실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아이템도 선보 관람객이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디자인과 소비자의 건강 모두를 고려한 마감재, 바닥재 등과 같은 친환경 제품 및 전원주택, 통나무 주택과 같은 최근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전원생활에 대한 새로운 비전도 제시했다.
더불어 이번 전시에는 광주광역시와 (사)광주건축단체연합회에서 주최한 도시건축문화제가 동시개최 행사로 열려 보다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가 제공됐다. 또 한국패시브건축협회에서 준비한 패시브건축 세미나와 광주건축사협회의 건축문화 심포지엄도 개최됐다.
이밖에 이번 박람회에는 D.I.Y 체험행사와 삼성토지경제연구소의 2012년 부동산 시장관련 세미나도 열렸다.
저작권자 © 월간 THE LIV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