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글동글한 포인트와 톡톡 튀는 컬러가 있는 신혼부부의 러블리 하우스
동글동글한 포인트와 톡톡 튀는 컬러가 있는 신혼부부의 러블리 하우스
  • 이보경 기자
  • 승인 2023.03.1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우드를 베이스로 부드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었고, 여기에 톡톡 튀는 컬러와 동글동글한 아치 포인트 등 다채로운 요소를 통해 신혼집에 어울리는, 러블리한 분위기가 솔솔 풍기는 공간을 완성했다.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들은 공간을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컬러, 패턴, 소품 등 포인트 요소들은 공간에 생기를 더해주기도, 무게감을 더해주기도 하며, 특히 콘셉트를 표현하기 좋다. 이번 현장은 감각적인 인테리어 요소들로 공간의 매력을 한껏 살렸다. 화이트&우드를 베이스로 부드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었고, 여기에 톡톡 튀는 컬러와 동글동글한 아치 포인트 등 다채로운 요소를 통해 신혼집에 어울리는, 러블리한 분위기가 솔솔 풍기는 공간을 완성했다.

 


Entrance


레몬 컬러로 칠해진 현관문과 알록달록 귀여운 JELLY 테라조 타일, 그리고 동글동글 귀여운 망고거울로 꾸며진 현관은 상큼하고 신혼만의 풋풋함이 느껴진다. 간접조명 선반이 적용된 크림화이트 신발장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를 주고, 깔끔한 화이트 컬러의 아치형 비대칭 여닫이 중문은 공간을 한층 감각적으로 연출해준다.

간접조명 선반이 적용된 크림화이트 신발장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무드를 주고, 깔끔한 화이트 컬러의 아치형 비대칭 여닫이 중문은 공간을 한층 감각적으로 연출해준다.
레몬 컬러로 칠해진 현관문과 알록달록 귀여운 JELLY 테라조 타일, 그리고 동글동글 귀여운 망고거울로 꾸며진 현관은 상큼하고 신혼만의 풋풋함이 느껴진다.

 


Living room


거실은 부드럽고 아늑한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벽은 깔끔한 화이트 톤 벽지를, 바닥은 동화자연마루 나투스진 그란데 이모션블랑 광폭마루를 사용했다. 베이지 톤의 광폭마루는 탁 트여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주며, 동시에 따뜻함과 편안함이 느껴지는 공간을 완성한다. 바닥 색감과 비슷한 웜베이지 톤의 소파를 배치해 전체적인 톤을 맞추고 포근한 감성을 더해주었다. 3인치 주백색 다운라이트 조명배치로 깔끔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었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장스탠드를 오브제로 사용했다.

바닥 색감과 비슷한 웜베이지 톤의 소파를 배치해 전체적인 톤을 맞추고 포근한 감성을 더해주었다.
벽은 깔끔한 화이트 톤 벽지를, 바닥은 동화자연마루 나투스진 그란데 이모션블랑 광폭마루를 사용했다. 베이지 톤의 광폭마루는 탁 트여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주며, 동시에 따뜻함과 편안함이 느껴지는 공간을 완성한다.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 산뜻한 포인트를 주었다.
감각적인 디자인의 장스탠드를 오브제로 사용했다.

 


Kitchen


기존에 조리공간이 매우 부족했던 주방은 아일랜드 식탁을 배치하고 ㄷ자 주방으로 변경해 조리공간을 확보해주었다. 컴팩트하게 딱 맞는 냉장고장을 구성하고, 전면으로 배치해 개방감을 주었다. 주방 싱크대는 무광 크림화이트 상하부장과 라이트베이지 톤의 인조대리석 상판으로 구성해 깔끔하고 밝은 주방의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벽면은 라이트그레이 톤 꼬모화이트 타일로 마감해 주방가구와 조화를 이루는 심플한 포인트를 주었다. 실용성 높은 우드 가구와 밝은 우드 식탁은 공간에 따뜻한 감성을 불어넣어 주고, 레몬 컬러의 펜던트 조명은 상큼한 포인트 역할을 한다.

기존에 조리공간이 매우 부족했던 주방은 아일랜드 식탁을 배치하고 ㄷ자 주방으로 변경해 조리공간을 확보해주었다. 컴팩트하게 딱 맞는 냉장고장을 구성하고, 전면으로 배치해 개방감을 주었다.
실용성 높은 우드 가구와 밝은 우드 식탁은 공간에 따뜻한 감성을 불어넣어 준다.
주방 싱크대는 무광 크림화이트 상하부장과 라이트베이지 톤의 인조대리석 상판으로 구성해 깔끔하고 밝은 주방의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벽면은 라이트그레이 톤 꼬모화이트 타일로 마감해 주방가구와 조화를 이루는 심플한 포인트를 주었다.

 


Room


이번 현장의 특이한 점은 안방이 집 전체에서 가장 큰 공간이라는 점이다. 큰 공간의 장점을 살려, 안방은 품격 있는 호텔방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알록달록하고 상큼한 다른 공간과 달리, 침대프레임, 하부장, 행거 등 월넛 가구들과 소품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무드를 주었다.

이번 현장의 특이한 점은 안방이 집 전체에서 가장 큰 공간이라는 점이다. 큰 공간의 장점을 살려, 안방은 품격 있는 호텔방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알록달록하고 상큼한 다른 공간과 달리, 침대프레임, 하부장, 행거 등 월넛 가구들과 소품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무드를 주었다.

현관 아치 중문과 가까이 이어지는 현관입구방은 기존 문짝과 문틀을 없애고 아치형 문틀로 포인트를 주었다. 딥그린 컬러의 커튼으로 공간을 분리해 감각적이고 아늑한 무드를 이끌어냈다. 현관입구방은 드레스룸으로 꾸몄다. 심플한 디자인의 붙박이장과 수납장을 배치해 깔끔하고 조화로운 공간을 완성했다.

현관입구방은 기존 문짝과 문틀을 없애고 아치형 문틀로 포인트를 주었다. 딥그린 컬러의 커튼으로 공간을 분리해 감각적이고 아늑한 무드를 이끌어냈다.
현관입구방은 드레스룸으로 꾸몄다. 심플한 디자인의 붙박이장과 수납장을 배치해 깔끔하고 조화로운 공간을 완성했다.

주방 옆에 있는 또 하나의 방은 서재 겸 취미생활 공간으로, 취향을 담은 인테리어 소품들과 가구로 꾸며 신혼부부의 아기자기함을 엿볼 수 있다. 각각의 개성을 가진 다양한 포인트 요소들이 조화를 이뤄 공간에 밝고 산뜻한 느낌을 부여한다.

각각의 개성을 가진 다양한 포인트 요소들이 조화를 이뤄 공간에 밝고 산뜻한 느낌을 부여한다.
주방 옆에 있는 또 하나의 방은 서재 겸 취미생활 공간으로, 취향을 담은 인테리어 소품들과 가구로 꾸며 신혼부부의 아기자기함을 엿볼 수 있다.

 


Bathroom


안방욕실은 호텔방처럼 꾸민 안방과 콘셉트를 맞춰 호텔욕실 분위기로 연출했다. 무게감 있는 그레이 톤 타일로 마감했고, 조적파티션을 만들어 세면공간과 샤워공간을 분리했다. 세면공간에는 우드 하부장을 맞춰 중후한 포인트를 주었고, 탑볼 세면대와 매립수전으로 고급스러움을 끌어올렸다. 부드러운 곡률이 매력적인 탑볼 세면대와 직타원거울이 어우러져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샤워 공간에는 매립샤워수전을 설치해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했으며, 매립선반을 만들어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안방욕실은 호텔방처럼 꾸민 안방과 콘셉트를 맞춰 호텔욕실 분위기로 연출했다. 무게감 있는 그레이 톤 타일로 마감했고, 조적파티션을 만들어 세면공간과 샤워공간을 분리했다. 세면공간에는 우드 하부장을 맞춰 중후한 포인트를 주었고, 탑볼 세면대와 매립수전으로 고급스러움을 끌어올렸다.

거실욕실은 밝은 베이지 톤 타일로 마감해 화사함과 깔끔함이 느껴진다. 아치형 거울을 배치해 전체적인 아치 포인트 콘셉트를 맞춰주었다. 수전은 무광 니켈 제품으로 차분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거실욕실은 밝은 베이지 톤 타일로 마감해 화사함과 깔끔함이 느껴진다. 아치형 거울을 배치해 전체적인 아치 포인트 콘셉트를 맞춰주었다. 수전은 무광 니켈 제품으로 차분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개요


프로젝트: 성남 신흥동 한신아파트

면적: 101/ 30py

가족 구성원: 신혼부부

콘셉트: 아치 포인트, 화이트&우드, 통통 튀는 색감

마감: 바닥_동화자연마루 나투스진 그란데 / _실크벽지

설계·시공: 아임원디자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