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 ‘부산경향하우징페어’ 벡스코서 성황리 개최
[fair] ‘부산경향하우징페어’ 벡스코서 성황리 개최
  • 백선욱 기자
  • 승인 2016.10.0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차별화 건자재 대거 선보여져 이목집중

 

건축·건설·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부산경향하우징페어’가 지난 9월 1일부터 4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었다.
수도권에서 열리는 경향하우징페어가 국내 건축 인테리어 산업을 아우르는 대표 건축 전시회라면, 부산경향하우징페어는 국내 주요 지방 도시에서 각 지역 시장을 겨냥해 열리는 순회 전시회 중 하나로 수도권 전시회의 열기를 이어받아 지역 대표 건설사, 건축설계사, 유관기관 등 업계 전문가들과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일반 관람객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창호재, 마감재, 차양재, 내외장재, 구조재, 단열재, 급수·위생재, 도장·방수재, 전원주택, 주택설계시공, 가구·홈인테리어, 가전·홈시큐리티, 건축공구·관련기기 등 수도권 전시회 못지않은 건축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이 선보여져 큰 호응을 얻었다.
다양한 부대행사에도 많은 관심이 이어졌다. 특히 이상네트웍스와 주택문화사와 함께 진행한 ‘절대 손해 안보는 집짓기 노하우 72가지’ 세미나에서는 집을 짓는데 필요한 사업기획서, 세무상식, 법무상식 등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외에도 한국가상현실의 ‘3D 인테리어 설계 프로그램 코비아키3 제품교육’ 세미나와 캐나다우드 한국사무소의 ‘살고 싶은 집-실용적인 공간 연출, 고단열 목조주택’, ‘2016 부산 우드 페스티벌’ 등이 함께 열려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고품질, 차별화 건자재 대거 선보여져
이번 부산경향하징페어에서는 각 분야별 고품질, 차별화 건자재가 대거 선보여졌으며, 특히 마감재, 실내 인테리어 분야 업체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대규모 부스로 참가한 예림임업은 도어, 몰딩, 마루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임과 동시에, 전속모델인 최수종 팬사인회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팬사인회 당일 예림임업 부스에는 수많은 관람객들이 몰리면서 문전성시를 이뤘고, 샤트데코 디자인 모양지로 제작되어 독특한 색감과 질감, 입체감까지 갖춘 예림 벨로체 도어, 벽마감재 아르떼월, 마루, 샤시 등 다채로운 제품들도 행사기간 내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스타코리아도 스타 마케팅을 진행했다. 스타코리아 전속모델인 성악가 김동규 교수가 행사장에 방문, 스타코리아 부스에서 팬사인회를 진행해 수많은 인파가 몰렸다. 뿐만 아니라 스타코리아가 선보인 바닥재, 월판넬 등 차별성이 돋보이는 제품들에 대한 관심도 이어졌다. 특히 목재 바닥재이지만, 실제 대리석의 질감과 디자인을 구현한 스타 대리석 마루에 대한 관심이 쏠렸으며, 디자인·기능성이 우수한 월판넬, 동보엠보 강마루 등 제품도 호평을 자아냈다.
독특하면서도 오픈된 부스를 준비한 노바디자인플로링(이하 노바)은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차별화 마루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프리미엄 제품 수마루부터, 강마루, 원목마루, 접착제 등 다양한 바닥재 관련 제품을 선보였으며, 무엇보다도 S시리즈, E시리즈 등 원목마루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었다. 노바가 선보인 원목마루는 일반시공에서부터 헤링본시공, 한식대문시공, 격자시공 등 차별화된 시공이 가능한 제품으로 품질면에서도 친환경 UV코팅 7회, Sawing공법 재단 등을 적용,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또한 원목마루 업체 성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Nass HB(herringbone), Nass T(ten), Nass N(nine), Nass F(fourteen) 등 내츄럴 힐링 원목마루 브랜드 Nass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이목을 끌었으며, 천연 대리석 기업 토탈석재산업은 대리석, 화강석 등 고급 석재로 제작한 인테리어 제품과 함께 자체 브랜드 ‘르마블’ 제품을 전시해 이목을 끌었다.
창호·차양 업체들도 대거 참가해 기술력·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알파칸코리아는 이태리 명품 알파칸 창호를 내놓았다. 에너지 효율성, 심미성이 우수한 고급 창호로 관람객들에게 어필했으며, 특히 Tilt&Turn 개폐 방식의 시스템창호 ‘IN`ALPHA PRE-STIGIO 70/80-ECO(REINFORCEMENTS)’ 등 창호등급제 1등급 수준의 프리미엄 제품들이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경원산업은 고효율 창호 제품과 함께 창호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GAP SEALER(갭실러)를 선보였다. 창호에 설치되는 갭실러는 창문 틈새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제품으로, 방음효과, 창문이탈방지 기능 등 유용한 기능성을 지니며, 시공이 간편하고 가격경쟁력이 뛰어나 많은 관람객들의 문의가 이어졌다.
이지폴딩의 고기능성 폴딩도어에 대해서도 많은 관람객들이 관심을 보였다. 특히 AZON(아존) 단열바가 적용되어 높은 단열성을 자랑하는 단열 폴딩도어(EZ-AZ57)에 대해 큰 관심이 이어졌으며, 기존 창틀 프레임을 철거하지 않고 시공할 수 있는 폴딩도어(EZ-FD54), 커버형 폴딩도어 등 기술력이 돋보이는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또한 미지앤블라인드는 콤비롤스크린, 롤스크린, 트리플쉐이드, 허니콤쉐이드, 우드블라인드 등 디자인과 기능성이 우수한 다채로운 차양 제품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고, 루버셔터는 오크, 히노끼, 소나무 등 다양한 원목을 활용한 원목커튼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차양스토리는 대표 제품인 테라스어닝, 롤스크린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테라스어닝은 탁트인 외부공간을 사용자의 의도와 필요에 따라 실내공간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외부 차양제품으로, 열차단, 채광조절 등 기능성이 우수하고 디자인 역시 세련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대연은 창틀 건조대·행거, 자동·반자동 건조대 등 공간 활용도가 높은 제품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고, 해피창은 해피홈가드 방범망과 신제품 잠금장치를 내놓아 기술력과 참신함을 인정받았으며, 삼화페인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셀프페인트 브랜드 아이럭스(ILUX)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