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하고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는 하이엔드 인테리어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 다만, 단순히 고급스럽고 값비싼 자재를 사용한다고 해서 꼭 좋은 결과물로 이어지진 않는다. 공간을 잘 이해하고 그 공간에 맞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마감재를 사용해 조화롭게 디자인을 해야 완성도 높은 하이엔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는 없다. 물론, 거주자의 라이프스타일도 반드시 반영되어야 한다. 이번에 소개하는 프로젝트는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해, 클라이언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하이엔드&커스터마이징으로 탄생한 현장이다. 따뜻하고 코지한 웜 그레이 톤으로 부드러운 색상을 맞췄고, 마감재를 통일성 있게 선택해 공간의 확장감을 주었다. 여기에, 조명의 연속성으로 생동감 있게 연출했다. 전체적으로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춰 완성도 높은 공간을 디자인했다.
현관
집에 들어서자마자 느껴지는 현관의 첫인상은 ‘웅장함’이다. 벽면의 트레버틴 필름과 반대편 신발장의 톤을 맞춰 하나의 연속적인 공간처럼 보이도록 설계했다. 긴 현관의 깊이감을 더해주기 위해서 한쪽 벽면 하단에 라인조명으로 포인트를 줘 현관이 시각적으로 더욱 길어 보이도록 연출했다. 바닥재는 공간의 무게감을 잡기 위해 벽과 어울리는 조금 더 어두운 타일을 선택했다. 특히, 600x1200mm 타일을 세로형으로 시공해, 세로로 긴 현관의 특징을 극대화했다.
복도
복도는 현관에서부터 이어져 오는 깊고 연속성 있는 디자인을 부각시켰다. 먼저, 벽과 방문을 같은 마감재로 사용해 시선이 끊기지 않도록 연속성 있게 디자인했다. 여기에, 세련된 감성의 라인조명을 길게 설치하고 벽의 끝에 거울로 조명이 반사되게 디자인해 공간의 깊이감을 더해주고,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주방
주방은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춰 넓고 시야가 확 트일 수 있도록 11자 대면형 주방으로 설계했다. 이 프로젝트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주방은 두 가지의 포인트가 있다. 첫째는 대형 아일랜드다. 아일랜드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르누아르 세라믹으로 제작해 무늿결을 매치시켰다. 웅장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은 주방의 품격을 한층 높여주고, 공간의 오브제로서도 가치를 더한다. 두 번째는 홈바다. 클라이언트가 꼭 가지고 싶었던 홈바를 서스 소재의 선반을 사용해 세련되고 현대적으로 포인트를 잡아 디자인했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정갈하고 조화로운 공간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거실
거실은 깔끔하면서도 우아하게 연출했다. 기존 복잡한 구조의 천장을 깔끔하게 평으로 맞춰 모던함과 개방감을 살리고, 동시에 거실 아트월로 시선이 가도록 디자인했다. 아트월의 포인트로 느껴질 수 있도록 안방 방문은 푸시형 히든 도어를 시공해 시각적으로 이어진 벽처럼 보이도록 했다. 또한, 철거 불가능한 기둥을 활용해 자연스러운 펜트리 룸을 만들어 충분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거실은 주방에서부터 끊기지 않고 이어지도록 리듬감 있게 설계했고, 장식장, 블랙 소파 등 세련된 포인트를 주어, 마치 전시장에 와있는 듯한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침실
안방은 온전한 휴식과 수면을 위한 공간으로, 목적에 맞는 차분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부부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침대와 수납공간이 많은 긴 TV하부장을 배치했다. 거실·주방과 반전되는 느낌으로 진한 그레이 톤 벽지를 시공해 안정감 있는 포인트를 주었고, 라인조명으로 세련된 느낌과 함께 다른 공간과의 통일성을 주었다. 드레스룸으로 이동하는 동선은 불편함이 없도록 개방해 부드러운 감성의 아치형 게이트를 제작했다. 화장대에는 수납공간과 ㄱ자형 조명을 배치해 실용성을 높이고, 동시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주었다.
욕실
안방 욕실은 고급스럽고 무게감 있게 연출했다. 욕실이 넓은 만큼 웅장해 보이도록 600x1200mm 타일을 사용했고, 욕실의 포인트인 조적 욕조는 클라이언트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존 욕조보다 넓고 크게 제작해 확장감과 편리성을 주었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럽지만, 군더더기 없는 정갈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거실 욕실은 깔끔하고 따뜻해 보이도록 웜 그레이 톤의 타일을 사용했다. 고급스러운 타일 세면대와 샤워 공간을 조적벽으로 나누고, 샤워공간에 기존에 없던 조적선반을 만들어 편의성을 높였다.
개요
프로젝트: 목동 하이페리온 2차 아파트
면적: 183.03㎡/55py
콘셉트: 컨템포러리 모던
설계: 톤앤무드 우준휘/손민우
시공: 톤앤무드 우준휘/조영일/손민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