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딩 도어는 벽과 문의 성격을 모두 갖고 있다. 때로는 벽처럼, 때로는 도어처럼 유연하게 작동하므로 도어 타입 가운데 최강의 공간 활용도를 자랑한다. 이런 슬라이딩 도어 특징에 디자이너의 특별한 창의력이 더해지면 공간에 마법을 부린 듯 전혀 새로운 공간이 탄생하고 집안 전체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지는 인테리어 요소로도 역할한다. 공간 활용은 물론 스타일링까지 두루 갖춘 요즘 슬라이딩 도어 인테리어 4선을 소개한다.
직관적 동선, 벽 하나만 허물어도
안방에 딸린 드레스룸과 욕실은 안방을 통해서만 쓸 수 있는 구조였다. 집주인은 지금처럼 부부 공간의 독립성은 확보되면서 동선이 편리한 집을 요청했다. 특정 벽 하나를 허물고 슬라이딩 도어를 달면 되는 문제였다.
다산리버펠리체1단지 34평형 아파트 인테리어_카멜레온디자인
일타쌍피, 도어 하나로 두 공간을 여닫다
이 집은 복층 구조의 오피스텔로, 집주인은 애초 방으로 배정된 공간을 작업실로 쓰고자 했다. 방에 딸린 드레스룸과 욕실의 도어를 모던한 디자인의 슬라이딩 도어로 커버링함으로써 오피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었다.
백석동 브라운스톤 30평 아파트 인테리어_삼플러스디자인
강조된 페닌슐라 키친, 주방을 더 주방답게
집주인이 리모델링을 결심하게 된 큰 이유 중 하나가 영화 <기생충>에 나온 ‘팔맥 루멘 아이솔라 175’ 후드를 갖고 싶어서였다. 영화에서 보자마자 “저 후드를 이용해 멋진 주방을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판교 봇들마을 9단지 금호어울림 43평 아파트 인테리어_카멜레온디자인
직사각형의 간결함, 가벽을 세워 라인을 정리하다
집에 들어서면 곧바로 보이는 벽면들은 들쭉날쭉해 집을 복잡하고 더 좁아 보이게 했다. 주방 키큰장까지 이 복잡한 선에 가세하고 있었고, 이 문제는 가벽 하나를 세우고 슬라이딩 도어를 다는 것으로 완벽히 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