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트 2008 한국소비자웰빙지수 4년 연속 1위

2008-11-10     권재원 기자

리바트 2008 한국소비자웰빙지수 4년 연속 1위

소비자 친환경 경영 인정 결과

 

가정용 가구 리바트가 2008년 소비자 웰빙지수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다.

이 제도는 소비자들의 웰빙 상품 선택의 객관적인 기준을 제시하고 나아가 로하스적 소비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친건강, 친환경 상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웰빙 수준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지수화해 업종별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제도이다.

KSA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웰빙측정지수인 HESSS 모델,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5개의 차원을 통한 만족도 지표인 한국 소비자 웰빙지수 가구부문에 ‘리바트’가 4년 연속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리바트가 그동안 동종업계에서 가장 많은 수의 환경마크를 획득하는 등 환경제품 생산과 개발뿐만 아니라 대내외적으로 친환경 경영을 적극적으로 이루어가고 있다는 점을 소비자들이 인식한 결과로 볼 수 있다.

HESSS 모델이란 로하스적 관점의 지속가능한 사회와 개인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웰니스 소비자들의 웰빙요소를 건강성(Health), 환경성(Environment), 안전성(Safety), 충족성(Satisfaction), 사회성(Social Responsibility) 의 5차원별로 정량화해 측정하는 모델이다. www.liv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