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무형유산 염색장과 콜라보 원데이 클래스, 방문 인증 이벤트 등으로 고객과 소통 확대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팝업스토어 ‘씰리 아뜰리에’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의 성지’라 불리는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27일까지 운영되는 ‘씰리 아뜰리에’는 씰리침대의 143년 헤리티지와 브랜드 철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 및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씰리침대는 이를 통해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과 소통을 확대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씰리침대의 시작이 된 목화를 모티브로 꾸며진 씰리 가든, 씰리침대 143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씰리 아카이브 스페이스, 씰리침대 대표 프리미엄 제품 ‘엑스퀴짓 헤븐리시더’를 통해 씰리침대의 포스처피딕 기술력과 장인정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씰리 베드룸 앤 아뜰리에 총 3개의 공간을 만날 수 있다.
특히, 2층 아뜰리에 공간은 국가 무형유산 염색장 정관채 장인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구성돼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씰리침대와 정관채 장인의 협업 결과물인 매트리스 염색 제품과 프레임, 로고 제작물 등이 전시되며 정관채 장인이 진행하는 ‘전통 쪽 염색 원데이 클래스’도 열린다.
‘전통 쪽 염색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무형 문화재 전수자 혹은 이수자로부터 쪽 염색에 대한 전문 강의를 들은 후 직접 쪽 염색을 체험하며 자신만의 손수건을 만들어 가져갈 수 있다. 해당 원데이 클래스는 씰리침대 공식 SNS를 통해 사전 신청을 완료한 인원 대상으로 진행된다.
정관채 장인은 천연 염색 기술을 통해 전통의 아름다움을 계승해 온 명인으로, 씰리침대는 이번 협업을 통해 143년의 헤리티지를 이어오며 장인 정신으로 제품을 만들어 온 제품 개발 철학을 고객들에게 보다 입체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팝업스토어 오픈 기간 동안 방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된다. 팝업스토어 내 마련된 여러 포토존에서 찍은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씰리 호텔식 코튼 베개 혹은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는 “씰리 아뜰리에는 씰리침대의 143년 역사를 바탕으로 조성된 특별한 공간으로, 씰리침대만의 장인정신과 포스처피딕 기술력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씰리침대는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프리미엄을 넘어서는 최상의 숙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씰리침대는 1881년 목화로 유명한 미국 텍사스 씰리 마을에서 다니엘 헤인즈(Daniel Haynes)에 의해 설립된 143년 전통의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로, 프리미엄을 넘어서는 최상의 숙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50년 세계 최초로 정형외과 의사들과 협업을 시작한 씰리침대는 독자적인 스프링 시스템 ‘포스처피딕(Posturepedic)’을 개발하는 등 끊임없는 혁신으로 전 세계에 숙면의 가치를 전파하며 매트리스 본고장 미국에서 매출 1위의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