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3명 대상, 총 1,820만원 상금 및 보훈처장상 수여
LG하우시스가 국가보훈처와 함께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제 4회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은 LG하우시스가 2016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애국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현충 시설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고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참가 방법은 보훈처에서 지정한 현충시설을 방문하고 느낀 소감문이나 현충 시설을 의미 깊은 공간으로 바꿀 수 있는 개선 아이디어를 공모전 응모 사이트에 제출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부(초등학교 4학년~6학년), 청소년부(중학생, 고등학생), 일반부(대학생, 일반인) 등 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초·중·고등학생만 참가할 수 있던 지난 대회와는 달리 올해는 참가 대상이 대학생과 일반인으로 확대되어 공모전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시상은 초등부, 청소년부, 일반부 별로 보훈처장상 각 1명, 금상 2~4명, 은상 6~8명 등 총 33명을 대상으로 하며, 총 1,820만원의 상금과 보훈처장 인증이 담긴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공정한 전문가 심사 과정을 통해 선정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일부 아이디어는 실제 보훈시설 공간 개선에 적용될 예정이다.
접수 및 문의는 공모전 홈페이지인 더콘테스트(thecontest.co.kr)와 LG하우시스 홈페이지(www.lghausys.co.kr)를 통해 가능하며, 수상자는 9월 9일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LG하우시스는 이번 공모전과 함께 현충 시설 방문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LG하우시스 공식 SNS 팔로우 후 현충 시설을 방문한 인증샷을 촬영해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응모가 완료되며, 내부 심사를 통해 LG코드제로 A9(1명), LG프라엘 마스크(2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현충 시설을 직접방문하고 애국심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LG하우시스는 앞으로도 국내 대표 건축자재기업으로서 공간 나눔을 통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하우시스는 2016년부터 6·25 참전용사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을 전개하고, 지난 3월 ‘심산김창숙기념관’의 시설 개보수 공사를 지원하는 등 활발한 애국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