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모던, 빈티지, 내추럴, 인더스트리얼, 클래식 등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프로방스 인테리어는 공간을 보다 특별하게 꾸미고 싶어 하는 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프로방스 스타일은 프랑스 남부 지방 특유의 감성을 표현한 인테리어다. 우아하면서도 생기발랄한 스타일링이 특징이다. 화사하고 따뜻함이 느껴지며, 포인트가 되는 디테일 하나만으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프로방스 인테리어로 우아하게 꾸며진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보태니컬 패턴으로 생기 가득한 현관
집의 첫인상인 현관 바닥에 화려한 보태니컬 패턴의 타일을 시공해 생기 가득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신발장은 브론즈경 도어를 적용해 밝은 느낌과 함께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었다. 또한 바닥 타일 패턴과 조화를 이루는 깔끔한 디자인의 블랙 프레임 중문을 통해 세련미를 더했다. 모노톤으로만 이루어진 현관이지만 화려한 보태니컬 패턴의 타일 시공과 산뜻함을 더하는 화사한 해바라기 화분 배치로 생동감 넘치는 현관을 완성했다.
심플하지만 우아한 멋이 있는 거실
거실은 심플한 컬러로 전체를 구성하고, 포인트로 골드 액자 소품을 활용해 심플하지만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프로방스 인테리어는 자연과 잘 어울리는 뉴트럴 톤 컬러를 주로 사용한다. 메인 컬러로는 화이트, 샌드, 크림 등 컬러가 사용되며 포인트로 적용되는 파스텔 톤의 경우에는 옐로, 블루, 라벤더 등 부드럽고 따뜻한, 그리고 화사한 컬러가 사용된다.
벽은 화이트 톤으로 마감했고, 바닥은 한솔홈데코의 SB마루 라인업 중 한솔 SB 대리석 크림테라조를 시공해 자재 간 조화를 이루면서도 프로방스 인테리어 콘셉트에 맞는 화사한 분위기로 꾸몄다. 또한 화사한 톤의 커튼, 소파, 티테이블과 개성 있는 스타일의 메인조명, 매입등, 간접등을 적용해 콘셉트를 더욱 돋보이게 연출했다.
파스텔 컬러로 생동감을 불어넣은 주방
프로방스 지방에는 라벤더 꽃밭이 많기 때문에 라벤더를 표현하는 그린, 퍼플 컬러를 인테리어에 많이 사용한다. 보라색이나 핑크 등 너무 튀는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부드러운 느낌의 파스텔 톤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이러한 포인트는 단조로운 공간에 생동감을 불어넣어 준다.
주방은 내추럴한 대리석 패턴의 바닥재와 심플한 화이트 컬러의 주방 가구로 꾸몄으며, 파스텔 톤 의자와 가전제품으로 포인트를 주어 싱그럽고 봄같이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연출했다. 또한 화이트 톤의 실내도어가 주방가구와 디자인이 매치되어 공간을 더욱 깔끔하게 보이게 한다.
로맨틱함이 묻어나는 침실
침실은 파스텔 톤의 침구와 우아하고 화려한 스타일의 쉬폰 커튼을 적용, 한눈에 보아도 사랑스러운 느낌이 가득한 프로방스 스타일로 꾸며졌다. 전체적으로 러블리하고 화사한 느낌을 주는 공간에 부드러운 컬러의 마루인 한솔 SB 코튼 화이트를 시공해 편안한 분위기를 더했다.
내추럴한 분위기의 서재
서재는 내추럴 콘셉트로 꾸몄다. 톤 다운된 컬러와 우드 소재의 가구를 이용해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바닥은 화사한 공간, 차분한 공간 등 모든 공간에 잘 어울리는 한솔 SB 강 코튼 화이트를 적용, 공간에 안락함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