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탁이메징코리아가 양각 및 음각을 구현해 독창적인 벽지를 생산할 수 있는 3D 디지털 와이드 포맷 인쇄 기술 ‘DIMENSE’를 국내에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DIMENSE는 독특한 구조와 색상 조합을 디자인해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프린팅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특히, DIMENSE를 활용해 생산한 벽지는 인테리어 분야에서 더 없이 특별한 가치를 제공한다.
DIMENSE 장비(DIMENSOR S)를 통해 라텍스 CMYK color 및 Structure로 인쇄된 벽지는 디자인에 최적화된 양각 및 음각을 구현한다. 양각과 음각의 조화가 돋보이는 벽지는 벽지 자체로도 특별하지만, 인테리어 자재로서 실내공간에 시공되었을 때 그 가치가 더욱 빛을 발한다.
DIMENSE 기술로 동물, 꽃, 자연, 텍스쳐, 캐릭터, 미술품, 기하하적 무늬 등 우리가 생각했던 대부분의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며, 디자인에 적용되는 양각과 음각은 벽지에 입체감을 주고, 공간을 더욱 고급스럽고 특별하게 연출한다.
또한 다채로운 디자인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던, 내추럴, 럭셔리, 인더스트리얼, 빈티지 등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에 어울리는 최적의 디자인 벽지를 선보일 수 있다. 특히,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를 고려해봤을 때, 아트월과 같은 포인트 벽장재로써 매력이 크다.
우수한 디자인 외에도 다양한 장점이 있다. DIMENSE 장비(DIMENSOR S)로 생산된 벽지는 난연 제품으로 화재안전성을 갖췄고,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는 만큼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DIMENSE 기술을 구현하는 장비(Printer) DIMENSOR S의 성능도 뛰어나다. 최고속도 20㎡/hr(엠보싱 전용모드 시 최고속도 30㎡/hr)를 자랑하며, 최대 1mm까지의 양각 구현이 가능하다.
그레탁이메징코리아 관계자는 “DIMENSE는 4차 산업 인쇄 기술로서, 기존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다”며 “특히, DIMENSE 기술로 제작된 벽지는 높은 미적 가치를 가지면서도 독특하고 혁신적이기 때문에, 최근 인테리어 열풍이 불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