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L&C가 고내후성 하이엔드 실크벽지 ‘큐피트 Vol.3’를 출시해 이목을 끈다.
큐피트는 특히 친환경성이 부각된다. 큐피트는 환경 유해인자인 4대 중금속과 프탈레이트계 6종이 검출되지 않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환경부 환경표지 및 환경성적표지 인증,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벽지 표면에 증식할 수 있는 유해균을 억제하는 항균 기능을 갖췄다. 이와 같은 우수한 친환경성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아 유럽 섬유제품 품질인증인 ‘OEKO-TEX’ 최고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된 큐피트 Vol.3는 더욱 업그레이드되었다. 큐피트 Vol.3는 제품의 내마모성을 측정하는 마틴데일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기록하며 강력한 내후성을 자랑할 뿐 아니라, 방염 성능까지 강화되어 안정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다채로운 디자인도 눈여겨볼 요소다. 큐피트 Vol.3는 총 105 컬러가 운영된다. 차분한 무드의 대세 컬러들을 유지한 가운데, ‘Bon Voyage’를 주제로 여행지에서 영감받은 낭만적이고 이국적인 콘셉트의 디자인 컬러와, 벽면 전체를 한 폭의 그림처럼 표현할 수 있는 ‘뮤럴(전폭)벽지’ 전용 컬러 등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또한 현대 어린이책미술관의 ‘MOKA 패턴 프로젝트’와의 협업을 통해 그림책 작가들의 작품을 녹여낸 디자인도 새롭게 선보였다.
현대L&C 관계자는 “이번 큐피트 Vol.3는 집이 단순한 휴식공간 이상의 의미를 가지게 되면서 제품의 환경 및 기능적 측면의 우수성을 강화하는 한편, 차분한 무드의 컬러는 물론 대담한 포인트 컬러까지 개인의 취향을 다양하게 반영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