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그룹, 코스모스벽지 인수
KS그룹, 코스모스벽지 인수
  • 백선욱 기자
  • 승인 2022.08.26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벽지·제일벽지에 이은 세 번째 인수, 업계 정상 정조준
KS그룹 박식순 회장
KS그룹 박식순 회장

철강·자동차부품 및 벽지 전문기업인 KS그룹(회장 박식순)45년 전통의 벽지기업 코스모스벽지를 인수했다. KS벽지와 제일벽지를 인수한 데 이은 세 번째 벽지기업 인수다. KS그룹은 지난 20191, 필터 전문기업 에프티이앤이 자회사 KS벽지를, 지난 20203월 제일벽지를 각각 인수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박식순 회장이 이끄는 KS그룹은 지난해 KS벽지와 제일벽지를 케이에스더블유로 합병한 후 대폭적인 매출신장을 하고 있는 곳으로, 자동차용 냉연강판등을 가공해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에 공급하는 케이엔피이노텍, 자동차용 인공지능센서를 제조하는 케이에스더블유, 물류사업을 하는 케이엔피물류등의 계열사를 두고 있다.

이번 인수로 KS그룹은 국내 벽지 업계의 정상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업계 상위 8개 브랜드 중 3개 브랜드를 운영하게 되면서, 시장 영향력이 크게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매출 규모로만 보아도, 이미 KS벽지, 제일벽지가 속한 KS더블유는 매출 1천억원대로 업계 최상위권이다. 여기에 코스모스벽지 매출이 더해지면 규모는 더 커진다.

높은 성장성도 주목할만하다. KS벽지는 업계에서 최근 수년간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브랜드로, 올해 역시 좋은 흐름을 이어나가고 있다. 대표 컬렉션으로는 풍성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컬러의 프리미엄 실크벽지 더뷰, 이룸, 깔끔한 컬러와 모던한 디자인의 합지벽지 벨루체가 있다. 지난 2020KS그룹에 인수된 제일벽지도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 제일벽지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50% 이상 신장했다. 제일벽지 컬렉션으로는 감각적인 하이엔드 감성과 현대적인 세련미를 담은 실크벽지 제이 프리미엄, 베이직 플러스, 친환경 합지벽지 해피데이가 있다. 이번에 KS그룹이 인수한 코스모스벽지 역시 시장 내에서 입지가 두터운 만큼, 앞으로의 성장성이 기대된다. 현재 코스모스벽지는 다채로운 컬러와 실용적인 질감의 실크벽지인 소호와 모던, 합지벽지인 앨리스를 운영하고 있다.

KS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수로 KS그룹의 벽지 사업 경쟁력이 크게 강화되었으며, 업계 정상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KS벽지와 제일벽지, 그리고 코스모스벽지의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꾸준하고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KS그룹 박식순 회장은 아름답고 시공하기 편한 주거공간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친환경 벽지를 생산해, 국민들의 건강한 삶과 주거문화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