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은 낭만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선택지 중 하나다. 아름다운 주변 풍경과 함께하는 전원주택 라이프는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매력을 선사한다. ‘양평 문호리 주택’은 특히, 전원주택의 이상적인 요소를 모두 갖춘 집이다. 주택 뒤로는 산이 있고, 앞으로는 북한강이 흐르는 전형적인 배산임수 지형이다. 여기에, 클래식하면서도 품격이 느껴지는 주택 외관과 넓은 마당은 우리가 평소 머릿속에 그리던 평온한 전원주택의 모습을 하고 있다.
배산임수의 입지를 갖춘 이상적인 전원주택
양평 문호리 주택은 배산임수의 입지를 갖춘 이상적인 전원주택이다. 주택 주변을 산과 숲이 감싸듯 안고 있고, 앞으로는 북한강이 흐른다. 집의 모든 공간에서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고, 신선한 공기, 산들바람, 따사로운 햇살 등 자연 그대로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많은 창문을 설치해 거실, 침실 등 공간에 햇살이 가득 들어오도록 설계했고, 주변 풍경과 잘 어우러지는 외관 디자인도 인상적이다.
고급스럽고 규모감 있는 주택 외관
양평 문호리 주택은 고급스럽고 규모감 있는 외관을 갖췄다. 견고하고 잘 다듬어진 담벼락부터, 잔디가 있는 넓은 마당, 기품있고 웅장한 주택까지 이 모든 게 한데 어우러져 보다 특별한 매력을 제공한다. 주택의 외벽은 클래식한 느낌의 파벽돌로 마감해 따뜻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지붕은 징크 시공으로 깔끔하게 처리했고, 대형 창호, 폴딩도어 등 고급 창호로 개방감을 살렸다. 전체적으로 웅장하고, 아늑함 느낌이 인상적이다. 잔디를 포함한 넓은 마당은 주택의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조화를 이뤄 주택의 품격을 높여준다.
온기가 맴도는 따뜻한 공간
내부는 화이트&우드 콘셉트로, 온기가 맴도는 따뜻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클래식한 감성의 우드 중문을 통해 내부로 들어오면, 긴 복도를 기준으로 공간들이 용도별로 깔끔히 분리되어 있다. 1층의 메인 공간인 거실은 차분하고 부드러운 우드와 깔끔한 화이트가 어우러져 전원주택에 특히 어울리는 내추럴하고 감성적인 공간을 연출한다. 마감재부터, 가구, 실링팬, 조명까지 모든 것이 공간의 콘셉트에 맞게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주방 역시 자연의 감성을 그대로 표현한 우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온화한 우드와 화사한 화이트, 자연을 그대로 담을 수 있는 많은 창호가 어우러져 개방감 있고 우아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다이닝 공간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식사를 하면서 바깥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폴딩도어, 빈티지한 우드 테이블, 클래식한 샹들리에 조명 등 공간의 가치를 높여주는 인테리어 요소가 가득하다. 안쪽에 위치한 안방은 부드럽고 차분한 분위기로 디자인했고, 안방 욕실은 그레이 톤 대형 타일로 모던하고 고급스럽게 연출했다.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는 2층
2층은 이 주택의 매력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 2층에서 밖을 바라보면, 가리는 것 없이 탁 트인 전망이 펼쳐진다. 이러한 뷰를 맘껏 즐길 수 있도록, 공용 공간에 대형 창호를 설치하고, 그 바로 앞에 눕거나 앉아서 편히 바깥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실내 평상을 설치했다. 또한, 2층 전체적으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부드러운 색감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해 온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침실 공간은 정갈한 인테리어로 깔끔하게 연출했고, 우드 디자인을 적용해 편안한 무드를 조성했다. 다용도실 역시 우드 가구를 배치해 따뜻한 느낌을 강조했고, 넓은 공간에 어울리는 폴딩도어로 개방감을 살려, 창밖 풍경을 즐기며 티타임을 가지거나, 취미 생활하기에 좋은 공간으로 완성했다. 욕실은 세면대를 바깥으로 빼 활용성을 높이고, 골드, 우드, 디자인 조명 등 클래식한 디테일을 더했다. 샤워 공간은 그레이 톤 타일로 깔끔하고 세련되게 연출했다.
건축 개요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건축면적 : 1층 118.61㎡ / 2층 96.03㎡
건축구조 : 목구조
외장재 : 파벽돌
지붕재 : 징크
시공 : 주식회사 청우종합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