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하우징엑스포 2008’ 개최
4월 9일부터 13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제2회 ‘리빙&하우징엑스포 2008’이 4월 9일부터 13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되었다. 5일간에 걸쳐 열린 이번 전시회는 부산 및 경남 일대의 지역 건축과 인테리어 시장을 겨냥하고 내외장재, 가구, 창호, 조경, 주방가전 등 다양한 품목이 소개되었다.
지역 경제가 어려운 때문인지 전년에 비해 규모가 축소되긴 하였으나, 주요 업체들은 오히려 유관 업계와 실수요자만 관람하여 실속 있었다고 전언했다.
동양특수목재산업은 천연무늬목, 천연 염색무늬목, 천연 집성무늬목과 함께 도장 무늬목 시트, 도장 무늬목 롤, 도장 무늬목 몰딩, 도장 무늬목 루바 등을 선보였다. 무늬목을 내장재에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해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들로부터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동양우드산업은 국내산 목망(문살)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시장에 주류를 이루는 중국산과 달리 디자인이 우수하고 품질이 정교해 호평을 받고 있다.
(주)대우마감재는 강화마루 ‘명품마루’를 출품해 일반 고객들의 관람이 특히 많았다. 강화마루와 함께 데코타일, 마루 크리너도 함께 출품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라온시스템은 전통 바닥 난방을 전기바닥난방으로 재현한 바닥 난방 히팅 케이블 등을 소개했다. 이 시스템은 고효율 전기바닥 난방 시스템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월간 THE LIVI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