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아(EAH)’는 인테리어필름 시공전문업체로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최고의 시공품질과 고객 만족 서비스를 갖춰 업계에서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 최근 한솔 스토리필름 서울총판점이 되면서,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업계 최고로 인정받는 이아와 고품격 한솔 스토리필름의 동행이 기대된다.
상담부터 시공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뛰어난 시공품질 부각
이아(EAH)는 15년 이상의 업력을 가진 인테리어필름 유통·시공 업체다. 업계에서 확실히 자리매김한 업체 중 하나로, 타기업과 다르게, 시공팀뿐만 아니라 전문 디자이너가 소속되어 있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상담부터, 제품 선택, 시공, A/S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전문 디자이너와의 상담을 통해 수준 높은 공간 솔루션을 제안받을 수 있다.
이아 김보민 실장은 “이아는 전문적인 소비자 상담을 바탕으로 제품을 유통·시공하고 있다”며 “트렌드 캐치가 빠르고, 디자인·시공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이 가능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인테리어필름 시공전문업체로서 오랜 업력을 자랑하는 만큼, 시공품질에 대한 자부심도 크다. 실제, 이아는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을 중심으로 30여 명의 시공 전문인력을 운영하고 있다.
한솔 스토리필름, 친환경 PP 소재 제품임에도 시공성 뛰어나
이아는 최근 한솔 스토리필름(이하 스토리필름) 서울총판점이 되면서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시공전문업체에서 종합 인테리어필름 업체로 첫발을 내디딘 것. 서울총판점이 된 이유도 명확했다. 제품의 가치를 일찍이 알아보고,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아 백범준 대표는 “이아가 스토리필름 출시 전 테스트를 담당한 업체 중 하나였는데, 직접 시공해보니 제품의 퀄리티가 매우 우수했다”며 “그래서 이 제품을 적극적으로 유통·시공해보고 싶어 한솔홈데코와 손잡고 서울총판점이 되었다”고 밝혔다.
가장 인상적인 점으로는 뛰어난 시공성을 꼽았다. 기존 인테리어필름은 주로 PVC(폴리염화비닐) 소재를 사용하는 반면, 스토리필름은 식품용기로 사용되는 PP(폴리프로필렌) 소재로 생산된다. 일반적으로 PP 소재의 제품은 품질, 친환경성은 뛰어나지만, 시공이 까다롭고 어렵다는 평이다. 하지만 스토리필름은 PP 소재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시공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것이 백범준 대표의 설명이다.
서울 양재동에 한솔 스토리필름 쇼룸 오픈
이아는 스토리필름 서울총판점을 시작하면서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쇼룸을 오픈했다. 소비자들에게 실제 제품을 선보이고,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아 김보민 실장은 “인테리어필름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는 계속 높아지고 있는 반면, 실제 샘플을 보거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은 찾아보기 어렵다”며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스토리필름 쇼룸을 오픈했다”고 말했다.
쇼룸에서는 스토리필름의 다양한 디자인을 확인해볼 수 있다. 또한, 한솔 스토리보드(이하 스토리보드) 샘플도 함께 전시해 스토리필름과 패턴을 비교 및 조합해볼 수 있게 전시장을 구성했다. 아울러 소비자들이 직접 집에서 가구나 벽체 등에 매칭해볼 수 있도록 샘플을 제공하고 있고, 쇼룸의 가구, 벽체, 선반 등을 스토리필름으로 마감해 소비자 이해도를 높였다.
한솔 스토리보드와 높은 시너지 효과 기대
이아 백범준 대표는 스토리필름의 미래를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스토리보드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총 30개 패턴으로 구성된 스토리필름은 가구 소재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토리보드와 동일한 컬러와 텍스처를 적용했다. 이에, 스토리보드와 스토리필름을 함께 사용하면, 최근 트렌드인 통일감 있는 인테리어를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다.
이아 백범준 대표는 “가구와 벽체를 통일성 있게 디자인하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많은데, 스토리보드 패턴과 타사 인테리어필름 패턴은 아무리 패턴을 맞추려 해도 이색이 있을 수밖에 없다”며 “반면, 스토리필름은 스토리보드와 완전히 동일한 패턴으로 출시되어, 가구와 벽체 간의 이색이 없는 인테리어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실제, 과거 인테리어필름 시공을 할 때, 스토리보드와 패턴이 똑같은 인테리어필름에 대한 문의가 많이 있었다는 게 백범준 대표의 설명이다. 또한, 스토리필름은 내지문 기능, 자가복원기능 등 기능성도 갖췄다.
이아 백범준 대표는 “향후 스토리필름+스토리보드가 하나의 공식처럼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이며, 친환경성, 기능성 측면에서도 강점이 있어 큰 인기가 기대된다”고 말했다.